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아름다운 산맥, 고요한 호수, 다양한 액티비티를 갖춘 스위스 알프스는 자연을 좋아하는 여행자들과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알프스에서 꼭 가봐야 하는 장소와  여행 가기 좋은 계절, 아드레날린이 샘솟는 야외 액티비티를 소개해 드립니다. 

     

    스위스 알프스에서 꼭 가봐야 할 장소

    가장 상징적이고 경치가 좋은 곳 중 하나는 "산의 산"으로 자주 등장하는 마터호른입니다. 매력적인 마트 마을 근처에 위치한 이 골재 모양의 봉우리는 세계에서 유명한 산 중 하나입니다. 방문객들은 하이킹을 하거나, 스트링 오토를 타고 고르너그라트로 이동하여, 글레이셔 익스프레스를 타고 알파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꼭 봐야 할 곳은 "유럽 정상"이라고 불리는 융프라우요흐입니다. 융프라우요흐는 융프라우 산맥과 묀히 산맥의 우뚝 솟은 봉우리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기차로 3,454미터의 고도까지 이동할 수 있어 너무나 멋지고 흥미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올랐을 때는 산에서 가장 큰 빙하인 알레치 빙하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눈 덮인 봉우리로 둘러싸인 채 그림자 위에 서 있는 경험은 마법과도 같습니다. 드라마틱한 산을 배경으로 한 고요한 호수를 찾고 있다면 외쉬넨 호수로 가세요. 캉데르스테그 근처에 위치한 이 청정 고산 호수는 울창한 초원과 가파른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잔잔한 물 위에 배를 저어주고, 호수 주변을 하이킹하거나, 가까운 산장에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등 평화로운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여행시즌

    스위스 알프스 여행 시즌은 주로 원하는 액티비티에 따라 달라집니다. 계절마다 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있으니 그에 따라 맞는 계절에 여행 가는 것이 좋습니다. 스노 액티비티를 원하는 사람에게 12월~3월이 이상적인 계절입니다. 스위스 산악지대가 스키, 스노보드 및 기타 스노 스포츠에 완벽하게 변신하는 시기입니다. 인기 있는 목적지로는 고급 스키 리조트와 초국적 겨울스포츠 이벤트로 유명한 세인트 모리츠, 아웃 피스테 스키와 활기찬 에이프레스 스키 문화의 핫스폿인 버비에 등이 있습니다. 또한 겨울은 제네바 호수와 산악지대를 배경으로 몽트뢰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이킹을 선호한다면 여름에 등반을 하거나 꽃이 핀 산을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이 녹으면서 야생화와 데미타스 투명한 호수로 가득한 울창한 녹색 지역이 드러납니다. 강우량은 일반적으로 적기 때문에 샤모닉스에서 저 마트까지 이어지는 오트 루트와  산을 가로지르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탐험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여름에는 산을 가로지르는 베르니나 익스프레스와 마찬가지로 경치 좋은 기차를 탈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며, 산을 가로지르는 계곡, 산봉우리가 멋집니다. 사람이 다소 적은 시기로, 눈과 청록색이 어우러진 봄(4~5월)과 가을(10~11월)도 방문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봄은 온화한 기온, 여행객이 비교적 적고, 바람 부는 고산 잎을 선사하며, 가을은 금빛과 주황색으로 지리를 물들이며 야외활동을 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액티비티

    스위스 산악지대는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의 좋아하는 곳으로, 사계절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보드가 가장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게르마트, 다보스, 그린델왈드와 같은 리조트에서는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눈을 제공하지만, 스키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벵겐의 스키 스쿨에서 훌륭한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스노슈잉과 크로스컨트리 스키도 조용한 다운타임 지역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스릴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스위스 산악지대의 여름은 수많은 액티비티를 제공합나다. 하이킹은 산악 초원을 가로지르는 쉬운 코스부터, 가파른 산길을 오르는 도전적인 등반까지 다양한 트레일이 있는 필수 코스입니다. 아이거 트레일은 좋은 코스로, 융프라우 지역의 전경과 함께 호수 위를 날아갈 수 있는 인터라켄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시도해 보세요. 수상 스포츠는 여름철에 인기 있는 또 다른 운동입니다. 브리엔츠 호수나 툰 호수와 같은 고산 호수에서 수영을 하거나 카약을 타거나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타볼 수 있습니다. 제네바 호수나 루체른 호수에서 보트 항해를 하는 것은 스위스의 자연미를 만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봄이나 가을에 방문하는 분들은 자전거와 산악자전거를 통해 자신만의 속도로 산악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슨스와 엔가딘 밸리는 도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 모두에 훌륭한 지역으로, 잘 관리된 트레일과 멋진 장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스위스 산악지대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베르니나 익스프레스 또는 글레이셔 익스프레스 열차도 잊지 마세요.


    결론

    스위스 산악지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자연의 아름다움, 스릴 넘치는 야외 액티비티, 모든 유형의 여행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한 번은 꼭 와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반응형